변환 파트너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6가지 특성
Chris Antlitz 씨는 TBR의 통신 실무 부서의 수석 애널리스트입니다. 통신 실무 부서의 공동 연구 포트폴리오와 맞춤형 프로젝트 작업을 감독하고 지원합니다. 분석 업무 분야에서 쌓아올린 14년 이상의 경력을 활용하여 통신 실무 부서의 연구 의제를 이끌고 있으며 공동 작업 및 프로젝트에 중요한 통찰력과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통신 공급업체와 사업자 생태계를 다루며 NFV, SDN, 에지 컴퓨팅, 디지털 변환, IoT, 사설 셀룰러 네트워크 및 5G를 비롯한 통신 산업의 주요한 추세를 연구합니다. 또한 디지털 산업의 하이퍼 스케일러 시장, 특히 9대 주요 하이퍼 스케일러 기업(Alphabet, Amazon, Apple, Meta, Microsoft, Rakuten, Alibaba, Baidu 및 Tencent)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이 글은 블로그 시리즈 중 5번째 게시글입니다. 나머지 블로그 시리즈는 광 인프라 변환, 기존 네트워크와 최신 네트워크 간의 단절 해소, TDM(시분할 다중 방식) 마이그레이션 및 공급업체 장비 교체라는 주제에 대해 다룹니다..
CSP(통신 서비스 공급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사업을 운영합니다. 급증하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비용 효과적으로 지원해야 하고 정부 규제를 준수해야 하며 수익성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개선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CSP는 어떤 형태의 변환을 필요로 하는 난관에 언제든지 직면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CSP가 이러한 난관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역사적인 본보기가 많습니다. 그러한 본보기를 모아 만든 모범 사례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네트워크 변환은 다음 요구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의 결합을 통해 촉발됩니다.
- 대역폭 증가(예: 차세대 기술로 업그레이드)
- 비용 증가(예: 자동화 그리고 공간 및 전력 최적화)
- 위험 감소(에: 가동 중지가 빈번한 구형 장비 교체)
네트워크 변환을 진행하는 것은 보통 복잡하며 위험이 수반되지만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분석해 보면 공통적인 주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SP는 외부 서비스 파트너와 협력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변환 프로젝트의 완전하게 이행하거나 이 과정에서 도움을 받습니다. 변환 작업을 이러한 파트너에게 위임하는 경우 CSP는 자신의 핵심 비즈니스 운영에 집중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변환 노력에 수반되는 본질적인 높은 위험성을 고려하면 CSP가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TBR은 네트워크 변환 성공을 위해 파트너에게 요구되는 6가지 핵심 특성을 선정했습니다.
1. 입증된 실적
여러 해에 걸쳐 많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변환한 경험이 있는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특히 변환 관련 협력 후에 고객으로부터 반복해서 사업을 수주하는 공급업체가 좋은 파트너입니다.
2.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기업
폭 넓고 심층적인 전문가 그룹을 보유한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전문가는 모든 핵심 네트워크 계층과 도메인을 다룰 수 있고 다중 공급업체 장비에 대한 경험을 보유해야 합니다. 각 변환 단계 동안 고객의 경영진 및 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공급업체가 좋은 파트너입니다.
3. 종합적인 접근법
고객 네트워크뿐 아니라 고객 비즈니스 목표 및 비즈니스 사례 그리고 다른 영역이 어떤 식으로 상호 연결되었는지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가진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을 고려하여 잘 짜여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공급업체가 좋은 파트너입니다.
4. 정착된 방법론
변환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공인된 변환 방법론을 보유한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론은 다음 단계를 포함합니다.
대규모의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관리할 수 있음을 고객 참조 사례를 통해 보여주는 공급업체가 좋은 파트너입니다.
5. 입증된 도구, 프로세스 및 자동화 기술
변환 프로젝트 전반에서 데이터와 분석 기능을 활용하는 맞춤 가능하고 전문화된 도구를 보유한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접근법을 통지하고 검증하며 진행률을 측정하는데 이러한 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단일 소스를 제공하는 마스터 데이터베이스 생성이 포함됩니다. 그런 후 고객을 위한 올바른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공급업체가 단일 소스를 통해 자동화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수동 방식과 비교할 때 어떤 식으로 낮은 비용으로 KPI(핵심 성과 지표)를 개선하고 위험을 낮출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공급업체가 좋은 파트너입니다.
6. 처음부터 끝까지 보여주는 책임
시작부터 끝까지 전체 프로젝트 기간 동안 기꺼이 책임질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공급업체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만큼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감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공급업체가 좋은 파트너입니다. 이것이 자신감과 신뢰성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6가지 특성을 가진 공급업체는 고객이 희망하는 결과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음을 역사가 증명합니다. CSP는 검토 프로세스 동안 이러한 6가지 특성에 근거하여 파트너를 평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실사 과정 동안 CSP는 공급업체 주장과 마케팅한 내용이 사실에 부합한지 알아보기 위해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객관적인 질문을 물어보고 고객 참조 자료를 요청하는 것은 공급업체 주장이 사실인지 여부를 살펴보는 좋은 방법입니다. RFP(제안 요청서)에 이러한 단계를 포함시키는 것은 파트너 선정 조건이 충족되는지 알아보는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네트워크 변환과 관련된 입증된 실적을 보유한 서비스 공급업체 중 하나가 바로 Ciena입니다. Ciena는 여러 해에 걸쳐 자신만의 방법론을 네트워크 변환에 적합하게 세밀하게 조정했으며 전략 단계에서 프로젝트 마감까지 성공적인 네트워크 변환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핵심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Ciena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한 CSP의 사례를 담은 사례 연구 시리즈는 고객 참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CSP는 변화를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난관에 직면합니다. 변환의 일부 형태는 이러한 난관에 대한 솔루션이 될 수 있지만 변환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도록 하는 것은 그것 자체가 난관입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네트워크 변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행한 CSP는 믿을 수 있는 서비스 파트너의 도움을 받습니다. 치밀한 접근법을 통해 변환의 모든 핵심 요소를 활용하는 서비스 파트너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